시스루 얼라이너 안내자료 및
가까운 인증치과 안내받기

체크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확인

의사전용 페이지입니다.

온라인 주문, 온라인 강의 등 개인정보가
필요한 페이지에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자주묻는 질문

투명교정 혹은 교정치료를 받아야 할지 고민입니다.

삐뜰한 치아, 위턱/아래턱의 교합문제, 안면 비대칭, 코골이/수면 무호흡 등 다양한 고민들을

시스루얼라이너를 이용한 투명교정으로 치료 가능합니다.

 

1. 시스루 투명교정은 심미적으로 가지런하고 건강한 치열에 도움이 됩니다

 

2. 가지런하지 못한 치아들 사이는 칫솔질과 관리가 더욱 어렵습니다.

가지런하게 치아 교정을 하면 심미적인 기능 뿐 아니라 구강위생 향상으로 치주병 및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시스루 투명교정을 통해 부정교합을 정상교합으로 교정하게되면 치아 및 턱관절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4.. 부정교합을 치료하여 음식물 씹기 및 발음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5. 위턱과 아래턱의 위치가 잘못 물려서 생긴 부정교합의 경우 안면 비대칭의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6. 시스루 얼라이너로 악궁 확장을 동반한 교정치료로 코골이 및 수면 무호흡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투명교정에 대한 보다 다양하고 자세한 치료사례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 선생님 저도 투명교정으로 치료가 되나요? ] 라는 책을 추천드립니다.

 

교정 중의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교정치료를 받는 동안 제일 중요한 것은 약속한 시간에 치과에 가는 것입니다. 

본인이 장치를 끼고 있지 않으면 치아가 이동하지 않기 때문에 환자의 협조가 아주 중요합니다. 

시스루얼라이너는 장치를 빼고 양치질하기 쉽지만 일반 교정 장치는 열심히 양치질하지 않으면 충치나 잇몸병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시스루얼라이너는 어디서 할 수 있는건가요?

시스루얼라이너 시스템을 공부하고 시스루테크() 계약을 체결한 치과들만 시스루얼라이너 시술을 있습니다

인증 치과는 시스루얼라이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있습니다.

시스루얼라이너 치아교정과 다른 투명교정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인 투명교정은 석고로 치아모형을 만든 만들어진 치아모형을 톱으로 일일이 잘라냅니다.

다음 원하는 위치에 치아모형을 배열한 투명한 장치를 만드는 것을 말하는데요

수제작하는 투명교정은 매번 새로 본을 떠서 다음에 착용할 장치를 제작합니다

또한 손으로 치아를 배열하다 보니 정밀한 조정이 어렵습니다

 

 

시스루 얼라이너는 "파워컨트롤 시스템", "CA Leveler" 등 특허받은 기술력과

치아 이동에 대한 생역학적 메커니즘, 빅데이터를 활용한 치아분석 SW 등 다양한 기술력 적용하여 제작합니다.

기공사가 손으로 제작한 투명교정, 단순히 교정용 SW와 3D 프린터에 의존한 투명교정 장치와 달리

투명교정이 가지는 한계를 극복하고 다양한 치아 상황에 맞게 만족스러운 교정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시스루얼라이너와 비슷한 제작 방식으로 디지털 투명교정 장치를 제작하는 기공소나 치과, 회사가 있으나

교정 분석 제작 기술과 노하우에 따라 치아교정 결과 차이가 크므로 계획에 따른 결과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누구에게나 시스루얼라이너 교정이 가능한 건가요?

시스루얼라이너를 모든 경우에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골격적인 문제로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시스루얼라이너로 수술을 대신할 없습니다. 시스루 얼라이너만으로도 대부분의 교정치료가 가능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고무줄이나 CA Leveler 등의 장치를 붙이기도 합니다.

시스루얼라이너 투명교정은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시스루얼라이너 장치는 입안에 철사나 복잡한 교정 장치를 넣다 뺐다 하는 과정이 없기 때문에 치과에 와서 진료받는 시간이 길지 않고 교정치료를 받는 과정도 그렇게 힘들지 않습니다. 교정 장치를 여러 단계로 제작 가능하므로 치과를 방문하시는 횟수도 필요에 따라 조절할 있습니다. 브라켓 교정장치의 경우 브라킷이 떨어지거나 튀어나온 철사에 잇몸이 찔려 급하게 치과를 방문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지만  시스루얼라이너는 그런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시스루얼라이너 교정기는 얇고 쉽게 빼기도 하는데 치아교정이 제대로 되는건가요?

시스루얼라이너는 치아에 부드러운 힘을 지속적으로 있도록 설계되어 하루 18시간 이상 꾸준히 착용만 하시면 삐뚤어진 치아를 충분히 계획된 위치까지 이동시킬 있습니다.

얼마나 끼고 있어야 하나요?

식사시간과 양치질 시간을 제외하고 하루 종일 끼고 계시면 치아의 이동을 효과적으로 도모할 수 있으며 하루 18시간 이상 착용 하셔야 합니다.

교정 중에 피해야 하는 음식이 있나요?

투명교정 장치는 식사나 뜨거운 음료를 드실 때 빼고 드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전통적인 교정치료와는 다르게 특별히 조심해야 하는 음식물은 없습니다. 

장치가 부착되지 않으므로 탈락의 위험도 없으며 장치로 인해 치아가 부식될 염려도 없습니다. 

발음에 지장이 있나요?

다른 교정장치와 마찬가지로 장착 후 처음 몇일 간은 불편하지만 수일 내에 혀가 적응이 되어 발음에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투명교정 장치는 무엇으로 만들어지나요?

시스루얼라이너는 한국 식약처와 유럽 CE 인증​을 받은 투명하고 강한 의료용 플라스틱으로  제작합니다.

어느 연령이나 가능한가요?

어느 연령에든지 가능합니다. 

특히 시스루 얼라이너는 성장조절 장치로도 사용할 수가 있으므로, 성장기 어린이 교정에도 더욱 효과적입니다.